목차
안녕하세요.
가끔 생활하다 보면 내 계좌에서 다른 계좌로 송금할 때가 있는데
거래 내역만 봐서는 수신자명만 나오고 송금받은 사람의 계좌번호가 안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에 송금확인증(토스뱅크의 경우)을 신청하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기회에 그 방법에 대해 차례차례 알려드리겠습니다.
토스뱅크: 토스뱅크 송금확인증 신청하기
1. 토스뱅크 앱을 열어줍니다. 오른쪽 하단 <전체>를 클릭해줍니다.
2.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 빠르게 검색하시는 분들은 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눌려서 직접 검색도 가능합니다.
3. <증명서 발급> 버튼을 눌립니다.
4. <토스 송금확인증 발급> 버튼을 클립 합니다.
다른 증명서 통장 사본, 거래내역 확인서, 잔액 증명서 등은 아래의 토스뱅크 증명서 버튼에서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5. 여기서 중요 토스 앱으로 송금을 했더라도 토스뱅크 계좌 자체에서 송금했는지, 토스 앱을 사용했지만 출금이 오픈 뱅킹으로 연결된 다른 은행에서 출금되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저는 토스앱을 사용했지만 오픈 뱅킹으로 타 은행 계좌 돈을 보낸 것을 먼저 설명드릴게요.
6. 송금 확인증 발급은 무료라고 합니다. 다음
7. 송금 내역이 필요한 기간과 해당 거래를 선택 후<발급받기>를 클릭합니다.
8. 발급받는 방법을 선택해 줍니다. 저는 이메일 받기로 해보겠습니다.
9.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한번 더 발급 여부를 확인 후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거래내역서와 송금확인증의 차이
거래내역서에 나와 있는 정보는 언제, 얼마의 돈이 어떤 내용으로 입출금 되었고 잔액이 얼마다라는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송금확인증에는 언제, 누구에게 얼마의 돈을 어느 계좌로 보냈는지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어서 필요하신 용도에 따라 달리 제출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우연한 기회로 거래내역서와 송금확인증을 구별하여 제출할 일이 있어 그 정보에 대해 같이 한번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