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경제 뉴스에서 자주 나오는 미국 실업수당 청구 건수에 대해 알아보고, 해당 수치가 나타내는 의미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실업수당 청구 건수란
미국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와 계속실업수당 청구 건수로 나뉘고 실업자 증가와 고용시장 경직, 냉각을 나타내는 경제지표로 활용합니다.
24년 6월 네 번째 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23만 8000건으로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으며, 계속실업수당 청구 건수도 178만 5000건으로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이는 새로운 실업자가 증가하고 있고 재취업되는 사람보다 지속적으로 실업인 상태인 사람이 많아 고용시장이 경직되었음을 보여줍니다.
미국 실업수당 청구 건수의 의미
미국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신규와 계속 실업수당 청구 건수로 나뉘며 자세한 청구 건수의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실직한 근로자가 실업수당을 신청한 건수를 의미합니다.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증가하면 실업률 상승을 예고하는 신호로 해석됩니다.
계속실업수당 청구 건수
계속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실업수당을 계속 받고 있는 근로자의 수를 의미합니다.
이 지표는 실업자의 재취업 상황을 보여줍니다. 계속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증가하면 실업자의 재취업이 지연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고용시장의 경직되어 경기 둔화를 예고합니다.
경제지표로서의 실업수당
경제지표는 시장, 통화, 주식, 채권, 암호화폐 등 다양한 경제 부문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어떤 분야에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거시적인 경제 상황을 확인이 필요한데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그중에서 고용시장, 기업의 고용 상황을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이 밖에도 주요 지표로는 금리, 물가상승률, GDP 성장률, 1인당 국내총생산, 당좌 계정, 정부 부채 등이 있습니다.
미국 실업수당 확인하는 방법
미국 노동부는 일주일 간 신규로 접수되는 실업수당 청구 건수를 매주 목요일마다 발표합니다. 이 자료를 바탕으로 뉴스, 경제지가 소식을 전하게 됩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미국 노동부>NEWS>News Releases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참고로 영어로 Unemployment Insurance Weekly Claims Report로 검색하시거나
구글 번역, 크롬으로 한글로 번역하여 보시면 간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